공연 검색
지역 장르 연극 클래식 미술/전시 콘서트 국악 무용 뮤지컬 기타 축제/행사
검색어 기간   ~  
클래식
국립합창단 제177회 정기연주회 <모차르트 레퀴엠>
장르
클래식
장소
롯데콘서트홀
기간
2019-04-01 ~ 2019-04-01
관람료
R석 5만원ㅣ S석 3만원ㅣ A석 2만원ㅣ B석 1만원
예매인원
준비중입니다.
온라인 예매 후 현장에서 입장권으로 교환하시기 바랍니다.
주최
국립합창단
공식사이트
주관
국립합창단
문의
국립합창단 02-587-8111
공연정보

공연명 : 제177회 정기연주회<모차르트 레퀴엠 라단조 K.626>
공연일 : 2019년 4월 1일(월)
공연시간 : 오후 8시
공연장소 : 롯데콘서트홀
티켓가격 : R석 5만원ㅣ S석 3만원ㅣ A석 2만원ㅣ B석 1만원
주최 : 국립합창단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공연문의 : 국립합창단 02-587-8111

공연설명
프로그램
국립합창단 제177회 정기연주회 <모차르트 레퀴엠>
(2019. 04. 1, 20:00 롯데콘서트홀)
 
미사 C장조 ‘참새’
모차르트가 1775년에 작곡한 미사곡으로
모차르트가 작곡한 교회음악 중 대표적인 장르인 ‘Missa'는 크게 'Solemnis'와 'Brevis'로 나눌 수 있다. 'Missa Brevis'는 곡의 길이가 짧고 소규모의 오케스트라 편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Missa Brevis' 중 대표적인 작품으로 꼽히는 이 작품은 모차르트가 잘츠부르크에서 콜로레도대주교 밑에서 교회음악가로 일할 때 작곡한 작품으로서 그의 음악적 특징이 잘나타나 있다.
합창은 대부분 호모포니로 노래하며, 합창을 연결하는 에피소드는 각 파트의 솔로 이루어져 있거나 솔로 뒤에 합창이 등장하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레퀴엠 D단조
레퀴엠은 라틴어로 ‘안식’을 의미하며, 진혼곡으로 죽은 이의 넋을 달래는 곡이란 뜻이다.
서양역사상 다양한 레퀴엠이 작곡되었지만 모차르트의 레퀴엠은 후세의 작곡가들에게 많은 영향을 끼친 훌륭한 종교음악이다.
모차르트는 1791년 여름에 오스트리아의 발제크 백작으로부터 레퀴엠 작곡을 의뢰 받았으나 작품을 완성하지 못하고 그해 12월 세상을 떠났다.
레퀴엠이 완성되지 못하자 작품의 완성을 위해 모차르트의 부인 콘스탄체는 제자 쥐스마이어에게 부탁하여 미완성으로 남긴 악보를 완성하게 되었다.
제3곡 ‘세쿠엔치아’까지 작곡하고 종단된 작품은 쥐스마이어에 의해 완성되어 1793년 1월 2일 빈의 자성공연에서 초연되었다. 이번 공연에서 국립합창단은 쥐스마이어판을 연주한다.
 
PROGRAM
Missa Brevis in C Major, K.220 Spatzenmesse
Ⅰ. Kyrie
Ⅱ. Gloria
Ⅲ. Credo
Ⅳ. Sanctus
Ⅴ. Benedictus
Ⅵ. Agnus Dei
 
Requiem in D Minor K.626
Ⅰ. Introitus
 
Requiem
Ⅱ. Kyrie
Ⅲ. Sequenz
N°1 Dies irae
N°2 Tuba mirum
N°3 Rex tremendae
N°4 Recordare
N°5 Confutatis
N°6 Lacrimosa
Ⅳ. Offertorium
N°1 Domine Jesu
N°2 Hostias
Ⅴ. Sanctus
Ⅵ. Benedictus
Ⅶ. Agnus Dei
Ⅷ. Communio
 
Lux aeterna
 
 
소프라노 강혜정
–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 미국 뉴욕 매네스 음대 석사 및 최고 연주자 과정 졸업
– 2005년 미국 뉴욕 The Michael Sisca Opera Award 수상
–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 주최 금호 영 아티스트 콘서트 독창회
– 2009년 일본 도요타 현 콘서트 홀 초청 연주, 교토 챔버 필하모닉 초청 연주, 이태리 피렌체 오케스트라 협연
– 2010년 테너 호세 카레라스 내한공연 협연
– 2011년 프랑스 르망 국제음악축제 초청 리사이틀
– 한-불수교 130주년 기념 “Festival de Musique de Chambre(바하 페스티벌)” 프랑스 COLMAR 초청공연
– 2014년 서울 석세스 어워드 문화부문 대상 수상
– 제 3회 대한민국 오페라 대상 신인상 수상
– LA 한국문화원 초청연주
– 2018 모스크바 한-러 정상회담 기념 음악회 초청연주
– 말러 시리즈, 헨델 메시아, 구노 장엄미사, 모차르트 대관식 미사, 브람스 독일 레퀴엠, 포레 레퀴엠, 베토벤 나인심포니 등 바로크 음악과 오라토리오 다수 연주
–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호프만의 이야기’, ‘코지 판 투테’, ‘돈조반니’, ‘카르멘’, ‘돈 파스콸레’, ‘라보엠’,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카르멜회 수녀들의 대화’, ‘유쾌한 미망인’, ‘라 트라비아타’, ‘마술피리’, ‘로미오와 줄리엣’ 등 다수 오페라의 주역 출연
– 현) 계명대학교 공연예술대학 음악학부 교수
 
알토 백재은
–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 미국 뉴욕 매네스 음악대학 대학원 석사
– 버지니아 오페라단, 슈타콰 오페라단 단원 역임
– 2005년 슈리브포트 오페라단 올해의 성악가상
– 2006년 슈리브포트 오페라단 올해의 성악가상
– 2005년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콩쿠르 입상
– 2009년 대한민국 오페라대상 신인상
– 버지니아 오페라단 콘서트 및 오페라 투어 300여회 순회공연
– 국립오페라단, 대구 시립 오페라, 대구 오페라 축제, 대전 문화예술의 전당, 성남아트센터, 푸저우 오페라, 동경 한국문화원, 폴란드 키푸리 국제 음악제, 그린스보로 오페라단, 웨스트 베이 오페라단, 베세토 오페라단, 포항 오페라단 등 주역 출연
– 현) 서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출강
 
테너 김범진
–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성악과 졸업(사사 김영미)
– 베를린국립음대(UdK) MA Oper 석사과정 졸업(사사 Enrico Facini)
– 제24회 한국성악콩쿠르 1위
– 제18회 전국수리음악콩쿠르 대상
– 제 9회 서울국제음악콩쿠르 1위
– 2012 오스트리아 벨베데레 국제 성악콩쿠르 1위
– 2014 핀란드 미르얌헬린 국제 성악콩쿠르 1위
– 2016 프랑스 뚤루즈 국제 성악콩쿠르 3위
– 2017 오스트리아 린츠 국제 성악콩쿠르 3위 및 청중상
– 한.미 동맹 60주년 미국순회연주 워싱턴<케네디센터>, 뉴욕<링컨센터>, LA<포드씨어터>
– 2014 전국 순회 독창회
– 2016 일본 도쿄 무사시노홀 초청 리사이틀
– 2017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 데뷔
– 2018년부터 드레스덴 젬퍼오퍼(Semperoper Junge Ensemble) 솔리스트 활동 중
 
베이스 우경식
– 계원예술고등학교 졸업
–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 독일 함부르크 국립음대 Hamburg Hochschule Music und Theater 오페라과 석사과정 (Master) 졸업 동대학원
– 리트오라토리오과 최고연주자과정 (Konzertexamen) 졸업
– 독일 뤼네부르크, 뤼벡, 올덴부르크, 뉘른베르크, 자브뤼켄 시립극장 객원 솔리스트, 독일 킬(theater kiel) 국립극장 전속 솔리스트로 8년간 400여회 오페라 공연
– 국립오페라단 오페라 오를란도 핀토 파초의 오를란도 역출연
– 서울시립오페라단 마티네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피가로역 출연
– 국립오페라단 오페라 코지 판 투테 돈알폰소역 출연
– 예술의 전당 기획 가족오페라 마술피리 파파게노역 출연
– 라벨라 오페라단 정기오페라 돈조반니 돈조반니역 출연
– 국립오페라단 오페라 마농 브레티니역 출연
– 국립오페라단 오페라 코지판투테 굴리엘모역 출연
– 국립오페라단 오페라 라보엠 쇼나르역 출연
– kbs 교향악단 정기연주회 베토벤 나인심포니 독창자 출연
– 국립오페라단 오페라 마농 브레티니역 출연
– 콜레기움보칼레 정기연주회 요한수난곡 예수역 출연